너도 나도 AI

페이지 정보

작성자 skills 댓글 0건 조회 1,608회 작성일 19-12-30 16:57

본문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4480



위의 기사처럼 정부 지원으로 인공지능(AI) 전문대학원이 개설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AI 교육과 연구가 시작됩니다. 대학원뿐만 아니라 모든 학부생에게 AI 과목을 이수하게 하는 등 전공 무관하게 AI를 공부하는 대학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AI 연구는 컴퓨터/정보통신 관련 전공자들이 접근하기 쉬운데, 실제로는 학문의 모든 영역에 응용할 수 있으므로 전공에 국한될 필요는 없습니다. 환경 관련 다양한 연구에도 AI를 적용할 수 있고, AI까지 아니더라도 이미 여러 전공 분야에서 자료처리와 통계 기반의 의사결정은 예전부터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빅데이터, 자료처리, 기계학습(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 등이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지금의 AI 열풍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우후죽순처럼 생기는 AI 대학원에서 배출된 인력이 얼마나 양질의 직장을 잡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수요가 많더라도 곧 공급이 이를 초과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대학에 다니던 90년대 중후반 IT 벤처 붐이 생각납니다. 많은 사람이 전공 무관하게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따고 IT 관련 회사에 입사했다가 퇴사를 반복하는 것을 자주 봤습니다. 90년대 가장 인기 없던 화공과가 2010년대 최고 인기 전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어떤 전공이든지 유행을 타기 때문에 지금 인기가 있다고 우르르 몰려갔다가는 경쟁에서 밀리기 쉽습니다. 이미 본인 주전공이 있는 상황이라면 해당 전공 연구에 AI 기술이나 자료처리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http://www.bloter.net/archives/2923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