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의 여름방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skills 댓글 0건 조회 2,924회 작성일 09-06-26 00:29

본문

이제 UNIST 여름방학의 첫 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계절학기를 듣느라 기숙사에 남은 학생이 적기 때문에 학교는 거의 하루종일 한산합니다. 이렇게 조용한 학교생활을 하다가 내년/후년에 신입생들이 더 많이 들어오면(현재 1학년은 500명인데, 내년부터는 한 해 입학생이 750명으로 늘어납니다), 적응하기 힘들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 일반화학 채점을 끝내고 나니, 드디어 첫 학기를 마쳤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전체 메일로 출석/중간1/중간2/기말고사 점수를 보냈는데, 열심히 수업에 나오고 수업태도도 좋은 학생들 일부가 실제 시험은 못 본 경우가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UNIST에서는 이번 학기 평점이 3.3 (B+) 이상이면 2학기 등록금 전액이 지급되고 2.7 (B-) 이상이면 등록금 반액이 지원되다보니, 되도록 학점을 후하게 주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무작정 학점을 후하게 줄 수도 없기 때문에 고민입니다.



방학이 되어도 일상생활은 같습니다. 매일 학교에 출근해서 논문도 쓰고, 실험기자재 도입과 관련된 행정일도 하고, 각종 교내/교외 회의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2학기 대학원 수업 강의준비도 시작하려 합니다.



앞으로 시간나는대로 지난 한 학기 동안 UNIST에서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해볼까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